티스토리 뷰

제주도의 1박 2일은 너무 짧기 때문에 보통은 2박3일로 많이 가는데요. 그래서,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 코스 정리해 봤습니다.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추천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추천

 

이 전에 제주도 여행 가볼 만한 곳 10곳을 정리한 글이 있으니 같이 참고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은 거리를 고려해서 코스를 짜봤으며, 여행 계획에 따라서 순서만 조금씩 바꾸셔도 상관없습니다.

 

 

 

광치기해변 - 섭지코지 - 성산일출봉 - 우도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제주도-여행코스-2박3일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제주도-여행코스-2박3일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 뿐만 아니라 제주도의 대표적인 코스입니다. 광치기 해변 자체도 굉장히 유니크한 해변이지만 성산일출봉을 등에 지고 사진을 찍으면 정말 그림 같이 나옵니다.

 

섭지코지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해안 풍경이 일품이며, 성산일출봉은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만큼 말이 필요 없는 제주도를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성산일출봉 옆에는 우도를 갈 수 있는 여객터미널이 있는데요. 배를 타고 15분이면 우도에 갈 수 있습니다. 우도는 섬 자체가 작기 때문에 반나절이면 다 돌아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우도제주도-여행코스-2박3일-우도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우도

다만, 우도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섬을 천천히 돌아보고 싶다면 1박 숙소를 예약해서 가는 것도 좋습니다.

 

 

 

 

516도로 - 마방목지 - 만장굴 - 비자림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마방목지와-516도로제주도-여행코스-2박3일-마방목지와-516도로제주도-여행코스-2박3일-마방목지와-516도로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마방목지와-516도로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의 두 번째 추천 코스의 첫 번째는 516 도로와 마방목지입니다. 516도로는 제주도에서 드라이브하기 가장 좋은 도로이고, 이 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말들이 하나둘씩 보이는데요. 바로 마방목지입니다.

 

제주도 하면 돌하르방과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만큼 마방목지는 한 번 방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만장굴은 용암으로 생긴 천연 동굴이며 제주도에서도 제일 잘 알려진 동굴입니다. 만장굴은 보통 40분에서 1시간 걸어야 하는 코스이기 때문에 신발은 가급적 편하게 신으면 좋습니다.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비자림제주도-여행코스-2박3일-비자림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비자림

 

만장굴에서 차로 15분 정도 떨어진 비자림은 제주도의 대자연을 보여줍니다. 500년 이상을 지켜온 나무들이 숲을 이뤄 마음까지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라산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한라산제주도-여행코스-2박3일-한라산제주도-여행코스-2박3일-한라산
제주도-여행코스-2박3일-한라산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의 마지막 여행 추천 코스는 바로 한라산입니다.

제주도에 가볼 만한 곳이 너무 많기 때문에 사실 한라산이 여행지로는 저평가된거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산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한라산은 제주도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저처럼 산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정상까지 올라야 한다는 부담감보다는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코스들도 있기 때문에 제주도를 알아간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다녀오실 것을 추천합니다.

 

 

 

결론

제주도에는 정말 가볼만한 곳이 많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코스 2박3일을 추천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데요.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제주 비행기표 티켓 예매 방법입니다.

 

아래에 제주 비행기표 싸게 예약하는 방법도 같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